Loading...

About

The Chef 백승욱
Akira Back으로 더 잘 알려진 한국인 백승욱 셰프는 콜로라도 주 아스펜에서 자란전직 프로 스노우보드 선수이다.
익스트림 스포츠 선수에서 요리사로 성공하기까지 그의 여정은 결코 쉽지 않았다.
백승욱셰프는 콜로라도에 International Culinary School at The Art Institute에서 공부했으며 1993년 아스펜의 Kenichi에서 수습 요리사로 일하기 시작했다.
이후에 Kenichi in Austin에서 정식 요리사로 채용된 후 Texas, Kona, Hawaii의 레스토랑 오픈에 참여하였다.모험, 여행 그리고 요리 탐험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했던 그는 일본과 유럽 전역을 여행했고, Masaharu Morimoto와 Brian Nagao를 포함한 최고의 유명 요리사들과 지도자들 밑에서 본격적으로 요리를 배우게 되었다.
바로 이시기에 백승욱 셰프는 희귀하고 이국적인 재료를 다루는 방법과 가치를 배웠다.
2003년 아스펜으로 돌아 온 그는 최초 한국인 출신으로 Nobu Matsuhisa의 총주방장이 되었다.
이후 2008년에 백승욱 셰프는 벨라지오 호텔의 레스토랑 'Yellowtail' 과 만달레이 베이 호텔의 'Kumi'에 총주방장으로 영입되어
이를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으며, 그의 수상 경력으로는 "Rising Star" by Restaurant Hospitality (2008), The distinct honor of hosting the prestigious James Beard House dinners
(2008, 2010, 2011, 2012, 2013, 2014)이 있으며, Las vagas Weekly에서 뽑은“Best Chef in Las Vegas" by Las Vegas Weekly (2008 ~ Now) 선정되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요리행사인 Aspen Food & Wine Festival, Pebble Beach Food & Wine Festival and Bon Appetit’s Vegas에 참여하였다.
그 후 백승욱 셰프는 자신만의 새로운 스타일의 레스토랑을 전 세계에 오픈하고 있다.
본인의 이름을 딴 모던 일식 레스토랑인‘Akira Back’은 현재 자카르타, 싱가포르, 토론토, 방콕,달라스 두바이, 하노이에 있으며, 방콕에는‘A B
자카르타에는‘AB Steak’등 새로운 브랜드의 레스토랑도 있다.
2016년 5월에 문을 연 이노베이트 한식 레스토랑 DOSA는 2018 미슐랭가이드 서울판‘1스타 레스토랑’에 선정 되다.
CONCEPT | CUISINE
2016년 5월 처음 문을 연 DOSA는 서울에서 가장 혁신적인 컨셉의 이노베이티브 한식 레스토랑 중 하나로 자리를 잡았고,
마침내 2018 미슐랭가이드 서울판 1스타 레스토랑에 선정되었다.

DOSA는 백승욱 셰프의 뿌리인 한식을 오마주한 현대적이고 창의적인 요리를 제공을 한다.
역동적이고 독창적인 맛의 조합을 특징으로 하는 DOSA의 메뉴는 한국의 각 산지과
계절 재료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독특한 맛과 향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요리사들의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오픈 주방은 식사를 훨씬 더 즐겁게 해준다.

DOSA를 통한 백승욱 셰프의 비전은 그의 배움의 경험과 세계 여행을 통해 얻은
다양한 요리의 영감으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요리를 만들어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이며,
또한 모든 고객이 즐기고 감상할 수 있는 백승욱 자신의 이야기를 보여주고자 한다.

"숙련자"라는 DOSA의 일반적인 의미도 있지만 백승욱 셰프는 고객에게 자신의 음식을 통해
그와 그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초대하는 의도로 이 이름을 정했다.

DOSA의 모든 고객이 백승욱 셰프의 전문가가되어 그에 관한 모든것을 알기를 바란다.